“Connectivity! 공공기관에서도 초연결·공유경제 바람이!”

한국공유경제신문 | 기사입력 2017/07/06 [01:55]

“Connectivity! 공공기관에서도 초연결·공유경제 바람이!”

한국공유경제신문 | 입력 : 2017/07/06 [01:55]

 지난 6월29일~30일, 식품의약품안전처(식중독예방과) 주관 ‘식중독 예방‧관리 역량강화’ 워크숍이 경남 통영시 마리나리조트에서는 개최되었다. 이날은 시·군·구 위생부서 직원 및 도·시 교육청 위생 관련 직원 등 전국에서 350명이 함께한 대규모 워크숍으로 진행되었다.

  © 한국공유경제신문


이날 ‘마켓4.0시대 효과적인 홍보전략’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맡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서준렬 교수(현.공유경제학회 학회장)는 “전통경제가 가지고 있는 한계성과 SNS의 급부상으로 소비조차 협력하는 협력소비가 생겨났으며 Hyper-connected society 즉, 초연결 시대에서는 공공기관의 홍보 방식도 전통적인 방식을 벗어나야 한다”고 전했다. 아울러  “공간·교통·물품뿐만 아니라 지식·경험까지 상호 대여를 해주는 Sharing 문화(공유경제문화)를 잘 이해해 연결된 프로슈머들이 공공기관의 메시지도 이제는 스스로 재미있게 여겨 바이럴(Viral) 할 수 있도록 최신트렌드에 맞는 메시지 전달 및 하이테크·하이터치적인 플랫폼 활용을 기획하고 전개 해 나가기를 당부한다”고 밝혔다.

이날 워크숍에선 정보 공유 및 전달뿐만 아니라 참석자 전원이 소통하고 스킨쉽 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 있었다. 김기연 교수의 ‘웃음으로 살맛나는 세상만들기’라는 주제를 통하여 웃음치료, 긍정마인드 및 조직소통 강화 방안 등을 공유하고 각자가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. 그 외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의 ‘국내‧외 식중독 분석법 및 동향’, 질병관리본부의 ‘식중독 원인·역학조사 착안사항’,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의 ‘농산물 안전성 확보‧관리 방안’ 그리고 각 지역별 ‘식중독 예방‧관리 우수사례’ 등 위생·감염 관련 실무자들에게 유익한 정보 공유의 장이 되었다.

 
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한 실무담당자는 “전 방위적인 주제에 대하여 실무자 전원이 참여하고 논의하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, 워크숍의 주제처럼 역량강화에 큰 도움을 받게 되었다”고 전했다.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한국공유경제진흥원 많이 본 기사